skip to Main Content

[연합국회방송] 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한국복싱진흥원-베트남커키버팔로,라오스-한국-베트남 3개국 복싱스포츠 및 봉사 교류 협약 체결


왼쪽부터 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 조민성회장,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베트남 커키버팔로 김상범 대표 MOU체결식 (사진제공= 한국복싱진흥원 )

[연합국회방송] 한국복싱진흥원과 베트남커키버팔로는 지난 14일 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과 한국-베트남-라오스 3개국 국제복싱 스포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또한, 협약에 따라 ▲전지훈련 및 정기교류전 협력▲복싱 관련 비즈니스 협력▲인도주의 실천 협력▲기타 양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왼쪽부터 안정범 이사,유관우 대표,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베트남 커키버팔로 김상범 대표,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 조민성 회장,전 WBA 주니어플라이급 유명우 세계챔피언,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 이상현 명예회장,정종훈 상임부회장,이주왕 이사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 베트남커키버팔로 김상범 대표, 안정범 이사, 사단법인 펀치 대표이사 및 전WBA 주니어플라이급 유명우 세계챔피언, 버팔로 프로모션 유관우 대표와 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 클럽 이상현 명예회장, 조민성 회장, 정종훈 상임부회장, 이주왕 이사가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국제복싱스포츠 교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한국 – 라오스 – 베트남 스포츠발전 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으며,본 협약식에서는 스포츠웨어 비스팅코리아의 정종훈 대표가 의류 지원을 하며 복싱종목을 활성화하는데 역할을 하기로 했다.

한국복싱진흥원 김주영 이사장은 “라오스의 열악한 환경속에서 한국의 뛰어난 복싱기술을 전파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날”이며 “베트남에 복싱인프라를 보급하고 체육관을 운영중인 김상범 대표와 함께 라오스에 선진국 복싱시스템과 노하우를 전파하자며 뜻”을 함께 했다.

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 조민성 회장은 “한국복싱진흥원과 베트남 커키버팔로의 협약을 통해서 라오스 복싱 스포츠 전반의 발전을 이끌 것”이라면서 “라오스에 복싱 국제대회, 전지훈련지의 국제적 명소로 만들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전 WBA 주니어플라이급 유명우 세계챔피언에게 감사의 인사을 전하였으며, 국내 각 스포츠 단체 및 지자체의 교류 및 후원을 통해 스포츠 외교의 토대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한국, 라오스, 베트남간의 복싱인프라를 확대하고 유능한 선수발굴과 복싱을 통한 동남아시아와의 끈끈한 우정을 만들어가는데 큰 역할이 될것으로 보여진다.

박승복 스포츠부 기자

출처:연합국회방송

>기사본문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