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중기뉴스타임] 올리브트리글로벌 조민성 회장, 라오스 풋살협회 부회장 임명

[사진제공=라오스 풋살협회] 라오스 풋살협회 푹 섹산 자이사난(Fook Seksanh Xaysanan) 회장과 조민성 부회장(오른쪽)

올리브트리글로벌 그룹 조민성 회장이 4월 29일 라오스 풋살협회 부회장에 임명됐다.

2018년 스포츠 에이전시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라오스에 진출한 올리브트리글로벌 그룹의 조민성 회장은 현지의 축구 발전에 힘써오며 한국과 라오스간 스포츠 교류 확대에 역량을 발휘해 왔다.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 위치한 풋살협회의 부회장으로 임명된 조민성 회장은 “라오스의 축구, 풋살 경기 종목의 스포츠 지도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 대한민국이 스포츠 외교를 펼치는데 역할을 하겠다”며 “이를 기반으로 한류 문화를 확대하는 데에 힘을 쏟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라오스 풋살협회 부회장 임명은 라오스 야구협회 이만수 부회장에 이어 한국인으로서는 두 번째로 현지 체육계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리브트리글로벌 그룹의 조민성회장은 2018년 라오스 첫 진출부터 전액자비를 들여 재라오스 코리아 스포츠클럽 설립, 라오스 축구교실 강습 개최, 현지 교육지도 봉사 및 물품지원 등을 해왔다.

라오스의 대한민국 교민들의 스포츠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코로나가 대유행하던 2020년 11월 재라오스스포츠클럽를 창립해 대한체육회 승인 심사 중에 있다. 라오스 정부 관계자들은 조민성 회장의 스포츠 외교와 행정적으로 우수한 능력에 고마움을 전했다.

2019년부터는 라오스 남부와 북부지방의 체육대회와 축구대회 행사를 전액 후원하고 있는 가운데 2020년 5월에는 라오스 정부에 한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마스크, 혈당체크기 등 2만명 분의 K방역 물품을 기증한 바 있다.

[기사전문보기]

출처 : 중기뉴스타임(http://www.sisanewstime.co.kr)

Back To Top